렌더맨 지원
평가판 라이선스, 상업용 라이선스, 대학교의 교육용 라이선스, 렌더맨 설치, 렌더맨 사용상의 문제 등 렌더맨에 관하여 MGS Korea Support team에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mpany information
#409, 116, Mullaebuk-ro, Yeongdeungpo-gu, Seoul, Korea
Phone : +82 2 3141 1956, 7
Fax : +82 3141 1958
Email : sjmin700@empas.com
RenderMan QNA
1. RenderMan Pro Server (RPS)와 RenderMan Studio(RMS)가 어떻게 다른가요?
Tractor를 별도로 하고, 이전 RenderMan Pro Server(Batch render 이하 RPS)의 구성요소들과 RenderMan Studio(RenderMan for Maya, Slim, It과 같은 Artist license 이하 RMS)는 현재의 RenderMan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되었습니다.
과거에는 RMS와 RPS가 구매 시 고정형태로 제공되었으나, 현재는 총 라이선스 수가 RenderMan 라이선스 개수를 초과하지 않는 한 하나의 유동성 라이선스 안에 RPS와 RMS들의 수를 달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실제로 가질 수 있는 RenderMan 라이선스가 몇 개인가요?
현재 보유 중인 유지보수 기간 내의 RPS와 RMS라이선스들의 총 개수의 총합이 새로 부여될 RenderMan 라이선스의 개수입니다.
3. RenderMan Pro Server(RPS)와 RenderMan Studio(RMS)가 결합된 이유는?
RPS와 RMS을 사용하는 비율을 유연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4. License 가 어떻게 유연하게 작동할 수 있나요?
RendeMan에서, 이전의 RMS의 이전 내부 렌더러는 표준 RPS에 의해 대체 되어 artist interface와 모든 render farm 필요사항을 지원합니다.
현재 lighting shading setup 그리고 test render 혹은 farm에서 final batch render를 지원하는 RPS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가되는 총 rendering 라이선스가 각각의 RMS 혹은 RPS의 총 수를 초과하지 않는 내에서 자유로운 비율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RenderMan Studio를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데, 지금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의 총 RenderMan 라이선스 개수 안에서 프로덕션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비율로 RPS 혹은 RMS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6. RenderMan이 지원하는 3D 어플리케이션에 어떤 것들이 있나요?
현재, Autodesk의 Maya, The foundry의 KATANA가 Pixar에서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입니다. 추가로 Side Effects Houdini 와 Maxon's Cinema4D 또한 render man과 잘 연계되어있습니다.
7. Maya와 KATANA가 지원하는 버전은?
RenderMan은 현재 Autodesk의 Maya 2014,2015,2016, 그리고 The foundry의 KATANA 2.0V과 호환됩니다.
8. RendeMan과 호환되는 추가적인 CG authoring solution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Lightwave를 포함한 많은 third-party 개발자들이 인기있는 주류 솔루션들과 RenderMan과의 호환성에 대하여 개발 중입니다. Maxon's Cinema4D 또한 진행 중입니다.
9. Tractor가 RenderMan의 최신 버전을 포함하나요?
25개의 RenderMan 라이선스에 Tractor가 하나 포함됩니다.